본문으로 바로가기

3월은 날씨가 점점 따뜻해지며 새 학기, 새 학년 등 새로운 시작의 발걸음을 내딛는 시기입니다. 봄이 되어 날씨가 점점 화창해지면서 사람들의 기분이 좋아지곤 합니다. 기분 좋은 봄날에, 평소 연락하지 못했던 사람들에게 안부인사를 전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가족, 친구, 직장 상사, 선배, 후배, 형, 누나, 오빠, 언니, 선생님 등에게 인사를 전해보세요.

 

 

3월에 맞는 인사말 문구를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3월은 봄이 다가오는 시기이기 때문에, 날씨에 관한 언급을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따뜻하고 화창한 날씨, 비오는 날씨, 미세먼지 가득한 날 등 날씨에 대한 이야기를 꺼낸 후, 안부인사를 전해보세요. 3월은 이따금씩 꽃샘 추위가 다가오기도 하므로, 건강관리에 대한 이야기를 해주시는 것도 좋습니다.

 

또, 3월에는 유치원,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대학교, 대학원 등의 입학이 있으므로, 새 학기, 새 학년, 새 학교에 대한 언급을 해주시는 것도 좋습니다. 안부인사는 문자, 카카오톡(카톡), 라인메시지, 페이스북 메신저, 인스타그램 DM(다이렉트 메시지) 등 어느 것을 사용하셔도 좋습니다.

 

 

3월 인사말 문구 모음

계절 및 건강 관련 인사말

▶ 춥고 매서운 겨울이 지나가고, 언제 그랬냐는 듯이 화창한 봄이 찾아왔네요. 따뜻한 요즘 날씨처럼, 좋은 일들 가득하시길 기원하겠습니다.

 

▶ 어느 덧 만물이 깨어나며, 소생하는 봄이 왔습니다. 따스하고 화창한 봄이 찾아오는 것처럼, 행복한 일들이 찾아오길 기도하겠습니다.

 

▶ 올해도 벌써 2월이 지나가고 3월이 시작되었네요. 봄이 시작된건지 따뜻한 날씨 덕분에 기분이 상쾌해지는 아침입니다. 오늘 기분 좋은 하루되세요!

 

012

 

▶ 요즘 날씨가 점점 따뜻해져서, 봄이 다가오고 있는 것 같아 기분이 좋네요. 아직은 아침, 저녁으로 많이 추우니까 감기 걸리지 않게 조심하세요. 환절기 감기가 무섭다고 하네요.

 

▶ 3월이 되었는데, 아직 이상하게 날씨가 많이 춥네요. 낮엔 날씨가 좀 풀리긴 하지만, 아직 많이 추우니 옷 단단히 입고 다니세요.

 

▶ 따뜻한 날씨와 함께 봄이 왔는데, 요즘 미세먼지가 너무 심하네요. 눈에 보이지 않지만, 건강에 해롭다고 하니, 마스크 잘 쓰고 다니세요.

 

 

입학, 새 학기, 새 학년 관련 인사말

▶ 이제 ㅇㅇ학생이 된 걸 정말 축하한다. 우리 ㅇㅇ이도 정말 많이 컸구나. 새로운 학교에서 좋은 친구들 많이 사귀고, 공부 열심히 하길 응원할게.

 

▶ ㅇㅇ학교에 입학하게 된 걸 정말 축하해! ㅇㅇ학교 가게 되니까 이제 고민이 많지? 우리 ㅇㅇ이는 항상 잘했으니까 입학해서도 잘 해낼거야. 

 

▶ ㅇㅇ아 이제 한 학년 올라가서 ㅇ학년이 되었네? 어느새 어른처럼 의젓해진 모습이 참 자랑스럽구나. 우리 ㅇㅇ이는 새 학년이 되어도 잘 해낼거라고 믿어. 사랑해~

 

012

 

▶ ㅇㅇ아 우리 이제 ㅇ학년이 되네. ㅇ학년이 된 걸 축하해! 이제 반이 달라져서 자주 보기는 힘들지만, 자주 연락하고 그러자!

 

▶ 겨울에 정말 추웠는데, 금새 봄이 와서 새 학기가 시작되네. 우리 이번 학기에도 재밌게 학교 다니자!

 

▶ 이제 새 학기 시작하는데, 기분 어때? 새 학기에도 기분 좋은 일만 가득하고 행복하길 바랄게!

 

[인사말 관련 글 읽기]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