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졸업은 길고 길었던 배움을 끝마치는 것입니다. 유치원,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대학교, 대학원 어느 곳을 졸업하더라도, 그 끝엔 아쉬움과 설렘이 공존하는 것은 똑같습니다. 특히, 함께 공부해온 친구들과, 열심히 가르쳐 주신 선생님, 교수님과 이별을 해야하기 때문에 아쉬움이 남는 듯 합니다. 주변의 지인 또는 지인의 자녀가 졸업을 앞두고 있다면, 따뜻한 졸업 인사말을 전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졸업을 앞둔 내 아이, 자녀에게, 지인에게, 지인의 자녀에게 졸업을 축하하며, 앞으로의 인생을 응원하는 메시지를 보낼 수 있습니다. 또, 함께 졸업하는 친구, 동기, 선배, 후배, 형, 누나, 오빠, 언니들에게도 축하 메시지를 전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좋은 가르침을 주신 선생님, 교수님에게도 인사말을 남겨보세요. 직접인사 또는 전화인사가 좋겠지만, 문자메시지, 카카오톡(카톡), 라인 메시지, 페이스북 메신저, 인스타 DM(다이렉트 메시지) 등으로 보낼 수도 있습니다.

 

 

졸업축하 인사말 문구

 

자녀, 지인의 자녀 졸업축하 인사 

▶ 새로운 시작을 앞둔 ㅇㅇ아 졸업 축하한다. 부지런히 학교 다니고, 열심히 공부하느라 고생 많았어! ㅇㅇ이 미래에 항상 좋은 일들만 가득하길 기원할께~

 

▶ ㅇㅇ이가 입학한다고 학교에 가던게 엊그제 같은데, 벌써 졸업이구나. 졸업 정말 축하하고 ㅇㅇ이의 새로운 시작 응원할께!

 

▶ 항상 착하고 바른 ㅇㅇ아. 설렘과 아쉬움이 가득한 졸업이구나. '끝은 새로운 시작'이라는 말처럼 ㅇㅇ이 앞에 새롭게 펼쳐지는 인생을 응원한다~ 축하해!

 

012

 

▶ ㅇㅇ이의 졸업 진심으로 축하드려요~ ㅇㅇ이 키우고 뒷바라지 하느라 고생하셨어요! ㅇㅇ이 한테도 축하한다고 전해주세요~

 

▶ ㅇㅇ이 입학식날 데려간다고 했던게 엊그제 같은데 벌써 졸업이네. 그동안 애기 키우느라 고생많았어. 축하해!

 

*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대학교, 대학원 등 상급학교로 진학하는 경우 추가 문구

▶ ㅇㅇ학교 입학해서도 더 성실하고 멋지게 잘 해내는 ㅇㅇ이의 모습 기대할께!

 

▶ ㅇㅇ학교에서도 좋은 친구들 많이 사귀고, 즐거운 학교생활 하길 바랄께~

 

 

친구, 동기, 선배, 후배 졸업축하 인사

▶ ㅇㅇ아. 우리가 처음 만나서 인사 나누던 때가 엊그제 같은데, 벌써 졸업이다! 졸업해서 좋기도 하지만, 아쉽기도 하네ㅠ 우리 졸업해서도 자주 연락하자! 졸업 축하해!

 

▶ 정신없는 한 해를 보내고 보니, 벌써 졸업이네. 학교 다니느라 정말 고생많았어. 졸업 축하해~!

 

012

 

▶ 선배님 졸업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항상 많이 챙겨주시고 도와주셔서 감사해요! 선배님 앞깊에 탄탄대로가 펼쳐지길 바랄께요!

 

▶ 벌써 시간이 이렇게 흘러서 졸업이 다가왔네. 신나기도 하고 힘들기도 했던 학교생활 하느라 고생많았다. 졸업해서도 좋은 일들만 생기길 바랄께~

 

▶ 즐겁기도 하고 아쉽기도 한 졸업날이다. 우리 모두 졸업 축하해! 각자의 길을 걷는 발걸음들을 응원할께!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