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세상을 살아가면서 누군가로부터 축하받을 일이 얼마나 있을까요? 입학, 졸업, 취직, 승진, 결혼, 출산 등 우리를 서로를 축하하고 축하를 받습니다. 그리고 생일은 우리가 이 세상에 태어났다는 사실만으로도 축하를 받을 수 있는 날입니다.

 

엄마, 아빠, 형, 누나, 언니, 오빠, 친구, 선배, 후배, 선생님, 교수님 등 주변에 생일, 생신을 맞으신 분이 계신가요? 진심을 담아 생일을 축하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요즘에는 카카오톡 선물하기, 기프티콘 등으로 손쉽게 마음을 전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진심을 담은 말이나 메시지로도 누군가의 생일을 충분히 축하해줄 수 있습니다. 문자, 카카오톡, 라인, 페이스북 메시저, 인스타 디엠 등을 통해서 생일을 축하해보세요. 생일축하 문구에 대해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생일축하 문구

부모님(아빠, 엄마), 할아버지, 할머니 생신축하 문구

▶ 엄마(아빠) 생신 축하드려요! 항상 저를 사랑해주시고 베풀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늘 건강하시고 오래오래 사세요.

 

▶ 엄마(아빠) 생신 축하드립니다. 이 세상에 태어나시고, 저를 낳아주셔서 정말 감사해요. 항상 베풀어 주시는 은혜 정말 감사합니다.

 

▶ 할머니(할아버지) 생신을 정말 축하드려요. 언제나 예뻐해주시고 챙겨주셔서 감사합니다. 항상 건강하시구요. 오래오래 사세요!

 

012

 

직장 동료, 선배, 후배 생일축하 문구

▶ ㅇㅇ님(팀장님, 과장님, 대리님 등) 오늘 생일 진심으로 축하드려요. 많이 옆에서 많이 가르쳐 주시고 도움주셔서 감사해요. 부족한 점이 많은데, 잘 이끌어 주셔서 힘내서 여기까지 올 수 있었습니다. 생일 정말 축하드리고 오늘 좋은 하루 보내세요!

 

▶ ㅇㅇ님 오늘 생일이시네요. 정말 축하드려요! 항상 힘들실텐데 많이 도와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 ㅇㅇ씨 생일 축하해요. 항상 성실하고 열심히 일해줘서 고마워요. 생일인데 맛있는 것도 먹고 즐거운 저녁 보내세요~

 

 

친구 생일축하 문구

▶ ㅇㅇ아 생일 축하한다. 요즘 잘 지내고 있는 거지? 생일축하 인사 겸 안부 인사 보낸다. 행복한 하루 보내고 조만간 얼굴 한 번 보자.

 

▶ ㅇㅇ아 오늘 생일 정말 축하해~! 이 세상에 태어나서 내 친구 해줘서 정말 고맙다. 자주 볼 수는 없지만, 항상 응원하고 있어. 오늘 즐거운 하루 보내!

 

▶ ㅇㅇ아 조금 늦었지만 생일 축하한다. 맛있는 것도 많이 먹고, 즐거운 하루 보냈니? 오늘 하루 잘 마무리하고, 즐거운 저녁 보내~!

 

012

 

선생님, 교수님 생일축하 문구

 

▶ 선생님(교수님) 생신 축하드립니다. 선생님의 가르침 덕분에, 세상에 나와서 잘 살아가고 있습니다. 오늘 하루 행복하시구요. 좋은 하루 보내세요!

 

▶ 교수님(선생님) 오늘 생신 정말 축하드려요! 자주 연락드려야 하는데, 그렇지 못해서 정말 죄송합니다ㅠㅠ 교수님 항상 존경하고 감사하고 있습니다. 오늘 즐거운 하루 보내시고 건강하세요.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