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초봄, 봄은 춥고 힘들었던 겨울이 지나가고, 따뜻함이 조금씩 찾아오는 계절입니다. 만물이 소생하며, 새로운 시작을 준비하는 시기이기도 합니다. 을 맞이하여 가족, 부모님, 형제, 친척, 친구, 동료, 선배, 상사, 후배, 고객 등 주변에 전하지 못한 안부인사, 문자메시지를 보내보는 것은 어떨까요? 꼭 전화가 아니더라고 문자나 카톡(카카오톡), 라인 등의 메시지 어플로 간단히 마음을 전할 수 있습니다. 인사와 함께 참고하시도록 2021년~2030년까지의 연도별 간지를 첨부합니다.

더보기

2021년 신축년(辛丑) - 소

2022년 임인년(壬寅) - 호랑이

2023년 계묘년(癸卯) - 토끼

2024년 갑진년(甲辰) - 용

2025년 을사년(乙巳) - 뱀

2026년 병오년(丙午) - 말

2027년 정미년(丁未) - 양

2028년 무신년(戊申) - 원숭이

2029년 기유년(己酉) - 닭

2030년 경술년(庚戌) - 개

 

 

따스함이 서서히 찾아오는 시기인 , 초봄에 맞는 인사말 문구를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봄은 날이 점점 따뜻해지며, 새학기, 입학, 개학, 개강, 취직, 취업, 면접 등 새롭게 시작하는 시기입니다. 이에 대한 응원과 격려의 문구를 함께 넣어 주시면 됩니다. 또한, 아직 환절기에는 감기, 몸살, 열 등에 취약하므로 건강관리에 대한 이야기도 함께 해주시면 더욱 좋습니다. 

 

 

봄 인사말 문구 모음

 

계절 관련 인사

▶ 매섭고 추운 바람이 마음까지 춥게 만들었던 겨울이 지나가고, 포근하고 따뜻한 봄이 돌아오고 있습니다. ㅇㅇ님 가정과 회사에도 따스한 봄바람이 불어오길 기원합니다.

 

▶ 산과 들이 초록색으로 물들고, 아름답고 예쁜 꽃들이 피는 봄이 돌아왔네요. 따뜻하고 포근한 봄 날씨처럼 ㅇㅇ님 댁에도 좋은 일들이 가득하시길 빌겠습니다.

 

012

▶ 상쾌한 봄바람과 따스한 햇살 덕분에 나들이를 나가고 싶은 요즘입니다. 따스한 봄처럼 행복하고 즐거운 하루되시길 바랍니다.

 

▶ 어느새 새싹이 움트고 벚꽃이 만발하는 봄이 돌아오고 있습니다. 따뜻하고 향긋한 봄 날씨를 잘 즐기고 계신지요? 희망처럼 불어오는 봄바람 처럼 ㅇㅇ님 댁에도 좋은 일들이 찾아오길 기원합니다.

 

 

건강 관련 인사

▶ 따뜻한 햇살을 느끼며 산책하기 좋은 봄이 다가오고 있네요. 아직은 일교차가 있어서 낮과 밤으로 많이 춥습니다. 아직 가시지 않은 추위에 감기 걸리지 않도록 건강관리에 유의하세요.

 

▶ 겨울이 지나갔다고 하지만, 아직은 꽃샘추위가 기승을 부리고 있습니다. 감기 걸리지 않도록 옷 단단히 입으시고 특히, 아침, 저녁으로 떨어지는 기온 조심하세요.

 

012

 

▶ 점심을 먹고 나면, 따뜻한 날씨 덕분인지 춘곤증이 밀려오곤 하네요. 나른하고 졸린 오후에는 스트레칭도 하시고, 산책도 하시면서 향긋한 봄도 느끼고, 건강도 챙기시는 건 어떨가요?

 

▶ 날이 풀리고 봄이 다가오면서 부쩍 바빠지고 있는 요즘입니다. 바쁘고 힘든 시기이지만, 조금씩 쉬어가면서 몸도 챙겨가며 일하세요.

 

[인사말 관련 글 읽기]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