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발톱은 주기적으로 깎는 등 관리를 해주어야 하고, 더럽다는 인식이 있는 신체부위입니다. 하지만 발톱은 발가락 끝을 보해주는 등 나름의 역할이 있습니다. 발톱이 나오는 꿈을 꾸었다고 해서 꼭 나쁜 의미의 꿈은 아닙니다. 꿈은 구체적인 상황에 따라 다양한 해석이 가능한데, 긍정적인 의미로 해몽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발톱이 빠지는 꿈, 발톱을 깎는 꿈, 발톱이 빠지는 꿈, 발톱이 깨지는 꿈, 발톱으로 할퀴는 꿈, 발톱에 매니큐어를 바르는 꿈, 엄지발톱을 깎는 꿈은 어떤 의미를 갖고 있을까요? 발톱과 관련된 꿈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발톱 꿈해몽

 

발톱이 깨지는 꿈

가정에 우환이 생기거나 불행한 일이 생길 징조의 흉몽입니다. 가족 중 누군가에게 좋지 않은 일이 생길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발톱을 깎는 꿈

평소 갖고 있던 고민이나 걱정이 말끔히 해결되게 됩니다. 골칫거리엿던 문제들이 해결되어 마음이 편안해지게 될 것입니다.

 

발톱이 빠지고 새로운 발톱이 나오는 꿈

새로운 조직이나 단체 등에 가입하여 새로운 인간관계를 만들어 나가게 됩니다. 불필요한 관계가 정리되고 소중한 사람이 남게 됩니다.

 

발톱이 계속 자라나는 꿈

사업이나 프로젝트가 순조롭게 진행되며, 행운이 따르게 됨을 의미합니다. 오랜 시간 공을 들이고 노력한 만큼 좋은 성과라 따라오게 됩니다.

 

01

 

발톱에 때가 껴있는 꿈

사업이나 투자의 실패로 경제적인 손해를 입게 됨을 암시합니다. 운이 따르지 않아 생각처럼 일이 흘러가지 않게 됩니다.

 

발톱이 붉어지는 꿈

신체 중 한 부위를 다치게 되어 고생을 하게 됩니다. 생각지 못하게 부상을 입고 병원 신세를 지게 될 수 있습니다.

 

발톱이 검게 변하는 꿈

재물운이 따르지 않게 되며, 돈을 벌 기회를 날려버리게 됩니다. 경제적인 손해를 입게 되며, 돈을 융통하기 힘든 상황에 놓이게 될 것입니다.

 

발톱에 매니큐어를 바르는 꿈

가족이나 친구, 동료들과의 사이가 나빠지게 될 징조의 흉몽입니다. 생각과는 다르게 악화되어가는 상황에 난감해지게 됩니다.

 

 

발톱이 긴 꿈

오랜 시간 공을 들여온 일, 사업, 프로젝트, 작품 등이 빛을 발하게 됩니다. 재물운과 명예운이 있어 많은 사람들에게 인정을 받고, 경제적인 이득도 얻게 될 것입니다.

 

발톱에 멍이 드는 꿈

사고나 질병 등으로 인해 건강이 악화되게 됨을 암시합니다. 건강의 악화로 심리적으로 많이 위축될 수 있습니다.

 

다른 사람이 발톱을 깎아주는 꿈

엄마, 아빠, 남편, 아내 등 다른 사람이 발톱을 깎아주는 꿈은 주변의 도움으로 근심이나 걱정을 덜게 됨을 의미합니다. 고마운 사람의 도움으로 어려움이 해결될 것입니다.

 

발톱에 페디큐어를 바르는 꿈

가까운 사람과 사소한 오해로 인해 갈등, 다툼이 있을 징조의 꿈입니다. 서로 조금 더 배려하고 생각하며 마음이 상하지 않도록 조심하세요.

 

01

 

새 발톱이 자라나는 꿈

새로운 만남, 인연을 상징하는 꿈입니다. 자신의 인생에 큰 도움이 되는 인연의 만남으로 기뻐하게 됩니다.

 

멍든 발톱을 뽑는 꿈

멍들거나 다친 발톱을 뽑는 꿈은 근심의 근원이 되는 문제들을 해결하고 새롭게 시작하게 됨을 의미합니다. 기쁜 마음으로 새로운 도전에 임하게 됩니다.

 

발톱에 봉숭아 물을 들이는 꿈

가정이 평안함이 찾아오고 가족 구성원에게 행복한 일들이 가득하게 될 징조의 길몽입니다.

 

발톱이 없어지는 꿈

발톱이 사라지는 꿈은 돈이 부족하여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게 될 징조의 흉몽입니다. 재물운이 따르지 않게 되며 경제적인 손해를 입게 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