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사표(사직서)를 내고 회사를 그만두는 상상을 하곤 합니다. 그리고 간혹 퇴사를 하는 꿈을 꾸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재직 중인 회사를 그만두고 자유를 찾는다던가, 새로운 회사에 이직하는 꿈을 꾸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퇴사하는 꿈, 퇴사를 하려고 짐을 꾸리는 꿈, 짐싸는 꿈, 정리하는 꿈, 퇴사한 회사에 다시 다니는 꿈, 직장 그만두는 꿈, 재취업하는 꿈, 다시 취직하는 꿈, 이직하는 꿈, 회사 옮기는 꿈, 팀장, 상사가 회사를 그만두는 꿈, 퇴사 당하는 꿈, 부하직원, 동료가 퇴사하는 꿈 등은 어떤 의미를 갖고 있을까요? 퇴사하는 꿈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퇴사 꿈 해몽

 

직장 그만두는 꿈

새로운 도전이나 환경의 변화를 암시하는 꿈입니다. 익숙했던 것에서 벗어나, 새롭게 적응하게 될 것입니다. 지나친 책임감, 압박감을 느끼고 있는 꿈으로 풀이하기도 합니다.

 

퇴사 당하는 꿈, 권고사직하는 꿈

자신의 능력이나 성과 등을 인정받게 될 징조의 좋은 꿈입니다. 명예운이 상승하여 사람들에게 자신의 이름을 알리게 됩니다.

 

직장상사가 그만두는 꿈

상사 또는 팀장이 퇴사하는 꿈은 직장 내에서 사람들과의 좋은 관계를 유지하게 됨을 암시합니다. 큰 갈등이나 다툼없이 업무적인 관계를 형성하게 됩니다.

 

01

 

남편이 퇴사하는 꿈, 아내가 그만두는 꿈

직장이나 사업 등에서 고민, 걱정을 겪고 있음을 암시합니다. 쉽게 해결되지 않는 문제들로 인해, 애를 먹게 될 것입니다.

 

퇴사하기 위해 짐을 싸는 꿈

부서 이동, 이직 등 새로운 환경으로의 변화를 암시하는 꿈입니다. 지금까지와는 다른 생소한 환경에서 일하게 됩니다.

 

직장동료가 퇴사하는 꿈

경쟁 상대인 동료가 그만두는 꿈은 경쟁에서 이기고 진급, 승진을 하는 꿈으로 풀이합니다. 다만, 친한 동료가 퇴사하는 꿈은 회사 내에서 힘든 일이 생기게 될 징조의 꿈입니다.

 

 

새로운 회사로 이직하는 꿈

현재 속한 조직에서 훌륭한 성과를 달성하게 되며, 능력을 인정받게 됩니다. 승진, 진급, 포상 등 마땅한 보상을 받게 될 것입니다.

 

퇴사한 회사에 다시 들어가는 꿈

포기했던 일이나 사람을 다시 붙잡게 됩니다. 평소 자신있었던 분야에 뛰어들어 다시 도전하게 될 수 있습니다.

 

회사에 퇴사 의사를 전달하는 꿈

과도한 업무, 야근 등으로 인해 몸과 마음이 지쳐가고 있음을 의미합니다. 잠시 쉬어갈 수 있는 휴식시간을 갖길 바랍니다.

 

01

 

퇴직금을 받는 꿈

힘들고 어려운 시간을 보낸 뒤에 그에 맞는 보상, 대가를 받게 됨을 암시합니다. 재물운이 있어 자신의 주변으로 돈과 재물이 들어오게 됩니다.

 

회사 옮기는 꿈

자신의 분야에서 꾸준하게 노력하고 공부해, 인정을 받게 됩니다. 사람들에게 존경과 추종을 받게 될 것입니다.

 

은퇴하는 꿈

직장에서 실적이나 성과를 내지 못하고, 밀려나게 됩니다. 경쟁에서 밀려 설 자리를 잃게 됨을 암시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