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물건을 도둑맞거나 강도를 당하는 꿈은 어떤 의미를 가지고 있을까요? 도둑이 나오는 꿈이라고 해서 꼭 부정적인 의미로 풀이하는 것은 아닙니다. 오히려, 자신이 갖고 있던 근심이나 걱정이 사라진다는 의미로 해석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또, 도둑을 잡는 꿈은 고민이나 문제가 해결되며, 목표를 달성하게 되는 꿈으로 풀이하기도 합니다. 

 

 

도둑이 집안으로 들어오는 꿈, 도둑맞는 꿈, 도둑을 잡는 꿈, 강도당하는 꿈, 도둑이 되어 물건을 훔치는 꿈, 도둑질을 하다가 잡히는 꿈 등은 어떤 의미를 가지고 있는 지 도둑과 관련된 꿈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도둑 꿈해몽

 

물건을 도둑맞는 꿈

자신을 괴롭히는 고민이나 걱정거리가 해결되게 됨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일이나 사업이 번창하여 날개를 달게 됩니다.

 

비상금이나 귀중한 물건을 도둑맞는 꿈

소중한 물건을 도둑맞는 꿈은 자신의 노력해서 만들어온 영역이나 성과 등을 빼앗기게 됨을 암시합니다.

 

도둑이 집으로 들어오는 꿈

가정의 문제나 불화가 사라지게 되며, 평안한 시간이 찾아오게 됩니다. 앓던 이가 빠지듯이 걱정거리가 해결되어, 마음이 평온해집니다.

 

신발을 도둑맞는 꿈

자신의 의지와는 상관없이 한 조직이나 단체, 회사 등에 오래 머물러있게 됩니다. 또는, 외부적인 요인에 의해 발이 묶이게 될 징조의 꿈입니다.

 

도둑이 되서 도둑질을 하는 꿈

사업이나 투자 등에 성공하여 돈과 명예를 얻게 됨을 암시합니다. 자신이 목표한 바에 한층 가까워지게 되며, 행운이 따르게 될 것입니다.

 

01

 

도둑을 잡는 꿈

심리적 압박을 주었던 고민들이 해소되며, 얽힌 실타래가 풀리듯이 일이나 사업이 순항하게 됩니다. 움츠려있던 어깨를 펴고 당당하게 세상에 나서게 될 것입니다.

 

도둑과 싸우는 꿈

언쟁, 재판, 소송 등 책임소재를 따지는 어떠한 싸움에 휘말리게 됨을 암시합니다. 억울한 누명을 쓰고 사람들의 구설수에 오르게 될 수 있습니다.

 

도둑을 놓치는 꿈

진행 중인 일이나 사업의 마무리가 매끄럽지 못하여 손해를 보게 됨을 의미합니다. 잠깐의 방심으로 깊은 수렁에 빠지게 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세요.

 

도둑으로 몰리는 꿈

도둑으로 오해받고 몰리는 꿈은 다툼, 비방, 소문, 구설수 등 인간관계에서 마음의 상처를 입게 됨을 암시합니다. 시비나 다툼은 피하도록 하며, 다른 이들에게 트집잡힐 구실을 만들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도망가는 도둑을 보는 꿈

현재 진행하고 있는 일이 어려움에 빠지게 될 징조의 꿈입니다. 사람, 돈, 시간 등 자신의 일에 방해가 되는 요인들로 인해 앞으로 나아가기 힘들어집니다.

 

도둑이 옷을 훔쳐가는 꿈

모든 일이 순조롭게 흘러가게 되며, 행운이 찾아오게 될 징조의 길몽입니다. 사업이 번창하고 많은 돈과 재물을 벌게 됩니다. 질병이나 장애를 앓고 있다면, 병세가 호전되어 건강한 삶이 찾아오게 됩니다.

 

창문 밖에 도둑이나 강도가 있는 꿈

과도한 불안함, 초조함으로 인해 심리적으로 위축되어 있음을 의미합니다. 가정이나 학교, 직장에서 겪고 있는 고민이 있다면, 주변에 털어놓고 내려놓으시길 바랍니다.

 

도둑질을 하고 경찰에 쫓기는 꿈

자신의 맡은 일에 대해 막중한 책임감, 압박감을 느끼고 있음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지나친 긴장한, 불안함으로 인해 일을 그르칠 수 있으므로, 잠깐 쉬어가는 시간도 필요합니다.

 

01

 

강도 당하는 꿈

꿈에서 강도를 만나 지갑, 돈, 핸드폰 등을 빼앗겼다면, 재물운과 횡재수가 있을 징조의 길몽입니다. 생각지 못한 수입이 들어오게 되며, 돈이 따라오게 됩니다.

 

집안에 들어온 도둑을 죽이는 꿈

간절히 소망하는 바를 결국 이뤄내게 됨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그동안의 노력과 수고를 보상받을 좋은 성과를 이루게 됩니다.

 

반지를 도둑맞는 꿈

연인, 배우자의 신변에 좋지 않을 일이 생길 징조의 꿈입니다. 사고를 당하거나, 병원신세를 지게 되는 등 불행한 일이 찾아오게 됩니다.

 

도둑과 싸우다가 죽는 꿈

도둑과 싸움 끝에 죽임을 당하는 꿈은 자신을 괴롭히던 많은 고민들이 사라지게 되며, 마음이 평안해짐을 암시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