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그림에 관련된 꿈은 상징적인 의미를 가지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꿈 속에 나온 그림이 어떤 그림이었는지, 인물을 그린 것인지, 동물을 그린 것인지, 풍경을 그린 것인지에 따라 해석도 달라지곤 합니다. 그림이 나오는 꿈은 학문, 문서, 편지 등과 관련되어 풀이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림을 그리는 꿈, 사는 꿈, 얻는 꿈, 감상하는 꿈, 미술작품이나 명화를 보는 꿈, 찢는 꿈, 사는 꿈, 추상화, 인물화, 풍경화, 누드화를 그리는 꿈, 꽃을 그리는 꿈 등은 어떤 의미를 갖고 있을까요? 그림과 관련된 꿈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림 꿈 그림 그리는 꿈 해몽

 

인물화를 그리는 꿈

계획이나 일정을 세워 새로운 일에 뛰어들게 됩니다. 새로운 목표를 향해 도전하게 되며, 청사진을 그려나가게 될 것입니다.

 

하얀 도화지에 그림을 그리는 꿈

연애운이 있을 징조의 좋은 꿈입니다. 마음에 맞는 이성을 만나 좋은 만남을 이어가게 됩니다.

 

화려하고 멋진 그림을 선물받는 꿈

재물운이 있어 가정이나 회사에 돈과 재물이 들어오게 됩니다. 사업이 순조롭게 풀리게 되며, 자금줄이 마르지 않게 됩니다.

 

풍경화를 그리는 꿈

가슴 속에 품었던 꿈이나 소망이 이루어지게 됨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취직, 진급, 결혼 등 행복한 일이 생기게 됩니다.

 

01

 

추상화를 그리는 꿈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계획한대로 일이 잘 흘러가게 됩니다. 머릿 속의 계획이 현실로 실현되게 됩니다.

 

누드화를 그리는 꿈

공을 들인 일, 프로젝트, 작품, 창작물 등이 세상의 인정을 받게 됩니다. 사람들로부터 자신의 노력과 수고를 인정받게 될 것입니다.

 

미술관에서 그림, 미술작품을 감상하는 꿈

연애운이 있어 멋지고 예쁜 연인이나 배우자를 만나게 될 징조의 길몽입니다. 또는, 현재 만나고 있는 사람과 사랑의 결실을 맺게 될 수 있습니다.

 

자화상을 그리는 꿈

우울하고 지친 자신이 모습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일이나 인간관계에서 지쳐가고 있진 않은지 돌아보세요.

 

 

그림을 찢는 꿈

계획대로 진행되던 일이 예상하지 못한 장애물을 만나게 됩니다. 일의 진행이 더뎌지며, 예상보다 미미한 성과를 얻게 됩니다.

 

예쁜 꽃을 그리는 꿈

가정에 평화가 찾아오게 되며, 연인이나 배우자와의 사랑이 깊어지게 됨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예쁘고 착한 딸을 얻게 되는 태몽으로 풀이하기도 합니다.

 

명화나 미술작품을 사는 꿈

표창장, 상장, 학위증, 졸업증 등의 증서를 얻게 됨을 암시합니다. 명예운이 상승할 징조의 길몽입니다.

 

화려한 그림을 감상하는 꿈

연인과의 사랑이 더욱 깊어지게 됨을 암시합니다. 연인 간의 믿음이 더욱 강해지며, 사랑의 결실을 맺게 됩니다.

 

01

 

종교와 관련된 그림을 그리는 꿈

부처, 예수, 마리아, 하나님 등 종교와 관련된 그림을 그리는 꿈은 명예운이 상승할 징조의 길몽입니다. 세상에 자신의 이름을 알리게 되며, 명예를 얻게 됩니다.

 

초상화를 그리는 꿈

자신의 머리 속에 있는 생각이나 계획들을 실천에 옮기게 됩니다. 새로운 일을 시작하게 되며, 힘을 쏟게 될 것입니다.

 

동물을 그리는 꿈

재물운, 횡재수가 있을 징조의 길한 꿈입니다. 어떤 동물이 나오느냐에 따라 풀이가 달라지긴 하지만, 대체적으로 돈과 재물이 흘러 들어오게 됨을 암시하는 꿈으로 풀이합니다.

 

유명한 그림을 사는 꿈

재물운과 명예운이 모두 따르게 되는 길몽입니다. 사업이나 투자가 원하는 방향으로 잘 풀리게 되며, 좋은 성과를 내게 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