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가산디지털단지 회식 맛집 황가네 아구찜   

 

가산디지털단지구로디지털단지에는 많은 회사들이 있고 그만큼 많은 직장인들이 있습니다. 수요가 많다 보니 고를 수 있는 식당의 종류도 정말 다양합니다. 초밥, 부대찌개, 양꼬치, 치킨, 닭갈비, 삼겹살 등 다양한 메뉴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가산오거리(가리봉오거리)에 있는 아구찜, 해물전골 식당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황가네 마산 아구찜'가산오거리(가리봉오거리) 근처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현대아울렛 가산점에서 가까운 거리에 위치하고 있어서 쇼핑 후 방문해도 괜찮을 것 같네요. 바깥 자리도 있어서 날씨가 서늘할 때는 바깥쪽에서 먹으면 좋겠습니다.



※ 가산디지털단지역 쪽의 음식점, 술집들이 대부분 직장인들을 대상으로 운영되고 있다면, 이 쪽 골목은 동네사람들의 비중이 많은 듯 합니다. 물론 목요일, 금요일이면 직장인으로 추정(?)되는 많은 사람들을 볼 수 있긴 합니다.



▲ 찜, 탕, 전골의 특성상 여러명이서 먹을 때 가격부담이 덜합니다. 저는 친구들과 함께 방문했는데 아구찜(大)과 대구해물전골(大)를 주문했습니다. 쏘주와 함께 먹으면 그만입니다.ㅋㅋ



▲ 추석연휴에 방문하기도 하고 늦은 시간이어서 그런지 사람이 많이 없더라구요. 덕분에 깔끔하게 사진을 찍을 수 있었습니다.ㅋㅋ



▲ 아구찜, 해물전골 같은 메뉴들의 장점이 여럿이서 함께 먹을 수 있다는 것인데, 이 곳은 매장이 넓기도 해서 단체 회식장소로도 좋습니다. 볶음밥까지 먹엇는데 꽤나 저렴한 가격에  배루른 한끼식사 + 술을 먹을 수 있겠더라구요.



▲ 주문 후에 조금 기다리니 주문한 음식이 나왔습니다. 마감시간이 다 되어가다 보니 기본반찬이 많이 없다고 하시더라구요. 아마 이른시간에 방문하면 더 많은 반찬이 나오지 않을까 합니다.





※ 참고로 마감시간은 보통 새벽 2시라고 하시더라구요. 저희가 2시 정도까지 있었는데 평일에 손님이 많을 때는 새벽 4시까지도 운영하신다고 해요.



▲ 먼저 나온 아구찜입니다. 큼지막하게 보이는 낙지는 따로 추가해서 나왔습니다. 콩나물이 굉장히 아삭아삭했고 적당히 매운편이었습니다. 원래 매운 맛을 조절할 수 있는데, 친구들이 주문해서 어느 정도 매운맛으로 주문했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생선살, 낙지, 콩나물을 한 번에 먹고 소주 한 잔을 들이키면 천국입니다.ㅋㅋ



▲  대구해물전골입니다. 여기에는 낙지가 기본으로 들어가더라구요. 국물이 정말 시원해서 속을 잘 풀어줬습니다. 아주머니가 간을 적당히 해주셔서 그런지 전체적으로 담백한 맛이더라구요. 너무 자극적이지도 않고 좋았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