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엑셀파일 PDF파일로 변환해서 저장하는 법   


문서작성을 할 때 보통 한컴오피스워드 프로그램을 사용하곤 합니다. 사실 이 두 프로그램 만큼이나 자주 사용되는 프로그램이 엑셀입니다. 엑셀을 통해서 복잡한 수식, 함수 등을 구현해낼 수 있기 때문에 잘 활용하신다면 업무에 큰 효율을 가져오실 수 있습니다.


이런 엑셀 프로그램을 통해서 작업한 문서를 PDF파일로 변환하는 방법를 모르시는 분들이 많더라구요. 지난 포스팅에서 PDF파일을 워드파일로 변환하고 다양한 PDF 변환이 가능한 Smallpdf라는 사이트를 알려드렸었는데 의외로 많은 분들이 검색해서 찾아주셨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엑셀파일을 PDF파일로 변환해서 저장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아주 간단하니까 금방 해내실 수 있습니다.



일단 작업한 문서를 켜주셔야겠죠.


중요한 점은 PDF파일로 저장할 때는 문서를 인쇄할 때 처럼 문서가 페이지를 넘어가지 않도록 해주셔야 된다는 점입니다.


안그러면 PDF로 변환했을 때 문서가 짤릴 수도 있어요!


파일을 저장하기 위해서 좌측 상단의 버튼을 눌러서 메뉴창을 켜주세요.



다른 이름으로 저장버튼을 눌러서 문서의 확장자를 선택해주셔야 합니다.



항목에서 PDF 항목을 고르셔서 바로 저장하셔도 좋겠네요.



저장을 할 때 보통 나오는 화면입니다.


파일 형식을 골라주셔야 합니다. Excel 통합 문서라고 쓰여져 있는 곳을 클릭하면 파일 형식이 나타납니다.



여러 가지 문서 형식이 나타나는데 PDF를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파일 형식을 'Excel 97 - 2003'으로 저장하시면 엑셀의 구버전을 통해서도 작성하신 문서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의외로 자주 쓰이는 기능이니까 꼭 알아두세요!


PDF를 선택하셨으면 파일 이름을 입력하시고 저장해주세요.



PDF파일 형식으로 저장된 모습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정말 간단한 엑셀 - PDF 변환입니다.



감사합니다.





공감은 로그인을 하지 않으셔도 가능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