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사람들은 인생을 살아가면서 많은 시험을 치르고 평가를 받곤 합니다. 시험과 관련된 꿈은 자신의 능력을 평가받는 것이나 주변의 시선을 의식하는 것과 관련이 깊습니다. 시험에 늦거나 문제를 풀지 못하는 등 망치는 꿈은 부담감이나 불안함 등을 나타내기도 합니다. 또, 간절히 염원해온 꿈이나 소망과 관련되어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럼 시험과 관련된 꿈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시험을 망치는 꿈 풀이는?  

 

시험을 망치는 꿈

시험에 늦거나, 문제를 풀지 못하는 등 다양한 이유로 인해 시험을 망치는 꿈은 자신의 일에 대한 부담감, 불안함을 상징합니다.

 

시험을 보는 꿈

목표를 위해 준비하고 있다면, 평가받는 것에 대한 두려움, 불안함을 나타내는 꿈입니다. 어떤 일에 과몰입하기 보다는 잠시 쉬어가는 것도 좋습니다.

 

시험에 합격하는 꿈

시험에 붙는 꿈은 시험에 떨어지나 제대로 치르지 못하는 꿈으로 풀이하곤 합니다. 지나친 자만과 안심으로 실패하지 않도록 조심하세요.

 

 

 

시험시간에 늦는 꿈

지각하는 꿈은 현실로부터의 도피하고 싶은 마음을 반영합니다. 지치고 힘든 마음을 회복시킬 수 있도록 휴식을 가지세요.

 

시험 공부를 하는 꿈

이루고 싶은 목표를 향해 꾸준히 달려가게 됨을 암시합니다. 또, 변함없는 노력으로 목표에 점점 가까워지게 될 것입니다.

 

시험에 떨어지는 꿈, 불합격하는 꿈

걱정과는 달리 무난하게 시험이나 평가를 통과하게 될 징조의 길몽입니다.

 

 

시험을 보는데 컨닝하는 꿈

부단한 노력으로 행운이 찾아오게 됨을 암시하는 길몽입니다. 목표를 이루기 위해 힘을 쏟다보면 좋은 소식이 찾아올 것입니다.

 

시험 문제가 하나도 풀리지 않는 꿈

현실의 고민이나 문제로 인해 마음고생을 하고 있음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정신적인 고통으로 앞으로 나아가지 못하고 표류상태에 빠지게 될 수 있습니다.

 

시험을 보는데 시간이 모자라는 꿈

공을 들여 준비하는 일이 있다면, 지나친 걱정과 불안으로 인해 일을 그르치게 될 수 있습니다. 평점심을 유지하고 일에 임하시기 바랍니다.

 

 

 

시험장에서 면접관과 싸우는 꿈

예상치 못한 문제로 인해서 시험이나 면접 등에 제대로 집중하게 못하게 될 징조의 꿈입니다. 또, 사람들에게 평가받는 자리에서 망신을 당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시험 문제가 술술 풀리는 꿈

실제로는 현재 하고 있는 일에 대한 불안감으로 인해 긴장하고 있음을 나타내는 꿈입니다. 지나친 긴장과 걱정으로 일을 망치지 않도록 하세요.

 

합격자명단의 내 이름을 확인하는 꿈

시험, 면접 등 경쟁에서 목표를 달성하게 됨을 암시하는 길몽입니다.

 

 

시험 답안지에 답을 밀려쓰는 꿈

답안지에 답을 밀려쓰는 꿈은 예상치 못한 기회에 문제가 해결됨을 암시합니다. 어렵게 찾아오는 기회를 놓치지 않도록 만반의 준비를 하세요.

 

시험을 보다가 오줌이 마려운 꿈

시험을 치르다가 화장실을 가고 싶은 꿈은 예상치 못한 문제로 인해 난관에 부딪히게 됨을 암시합니다. 난처한 상황에 처하게 될 수 있습니다.

 

시험시간 내에 답안지에 마킹하지 못하는 꿈

일에 대해 많은 걱정과 불안이 있음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또, 시간에 쫓겨 일을 그르치게 될 수 있으므로 차근차근 침참하게 일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