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해안 고속도로 실시간 교통상황 확인, 3가지 방법
서울에서 시작해서 전라남도까지 이어지는 서해안 고속도로는 많은 운전자들이 이용하는 도로입니다. 서해안을 따라서 쭉 이어지다 보니, 원하는 목적지에 더 빨리 도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1980년대 초반부터 건설이 논의되어, 2001년도에 전구간이 개통된 도로입니다.
※ 서해안 고속도로의 노선과 실시간 교통상황을 확인하는 3가지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서해안 고속도로 |
▲ 서울(금천)을 시작으로 해서 서해안으로 따라 경기도, 충청남도, 전라북도, 전라남도로 이어지는 수직 형태의 고속도로입니다. 서해안의 축을 따라 이어지는 이 도로는 통행량이 꽤나 많습니다.
▲ 금천, 소하분기점, 일직분기점, 광명역, 목감, ...... 영광, 함평, 무안, 일로, 죽림분기점까지의 노선으로 이어집니다. 서해안선의 총 길이는 약 340km 정도입니다.
1, 포털사이트 검색 |
▲ 교통상황을 알아보는 가장 간단한 방법은 포털사이트를 검색해보는 것입니다. 네이버, 다음 등의 사이트에서는 도로의 교통상황이 잘 정리되어 나와있습니다. 다만, 모바일로 검색했을 경우에는 정보를 파악하는 것이 좀 어렵거나 답답할 수도 있습니다.
2. 모바일 어플 |
▲ 개인적으로는 고속도로 교통정보라는 어플을 활용해 서해안선의 교통상황을 알아보시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이 어플에서는 노선별 CCTV, 교통지도, 경로탐색 등 고속도로와 관련한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또, 네이버 지도나 다음 지도 어플을 설치하시면 고속도로의 실시간 교통상황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3. 교통안내전화 또는 문자 |
인터넷으로 검색하고 모바일 어플을 다운받아 이용하는 것이 불편하다면, 1588-2504(한국도로공사 - 교통상황)에 전화해 문의하시면 됩니다. 상황에 따라서는 이 번호로 문자를 보내셔도 답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서울 부산'이라고 문자를 보내면 해당 구간의 교통정보를 문자로 받아볼 수 있습니다. 참고로 1644-5000은 시내도로정보에 대한 전화번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