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경부고속도로 교통상황 실시간 확인방법 3가지   


경부고속도로는 부산과 서울을 이어주는 고속도로로서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도로 중 하나입니다. 양재에서부터 시작해서 부산 톨게이트까지 이어지는 긴 노선이죠. 통행량이 많은 만큼 상습적으로 정체되는 도로이기도 합니다.



경부고속도로의 노선과 실시간 교통상황을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경부고속도로

 


일단 경부고속도로의 노선 지도를 알아보겠습니다.



양재 - 대왕판교 - 판교 - 서울 - 신갈 - 수원 - 기흥 - 동탄 -------- 경주 - 언양 - 서울산 - 통도사 - 양산 - 노포 - 부산


▲ 위와 같이 긴 노선으로 이루어진 고속도로입니다. 대체로 서울과 수도권 부근과 부산 부근에서 정체가 많이 일어납니다.






 1. 포털사이트 검색 

 



▲ 가장 쉬운 방법은 포털사이트에서 '경부고속도로'를 검색해 실시간 정보를 보는 방법입니다. PC로 검색하면 자세한 정보를 얻기 쉽지만, 모바일로 볼 때는 조금 답답함을 느끼실 수도 있다는 점 참고하세요.





 

 2. 모바일 어플로 확인

 



모바일 어플을 이용해 교통정보를 확인하는 방법입니다. 개인적으로 가장 추천해드리는 방법인데, '고속도로 교통정보'라는 어플 외에도 네이버 지도, 다음 지도에서 각 도로의 통행량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보통 도로정보를 확인할 때는 외부에 있는 경우가 많으므로 적당한 모바일 어플을 설치해 둬서 혹시 모를 상황에 대비해 놓으시면 좋습니다.


 

 3. 교통안내전화

 

위의 방법들이 불가능한 경우에는 당연히 라디오를 통해서 교통정보를 얻어내야 합니다만, 라디오에서 '내가 원하는 정보'가 나올리 만무합니다. 이때는 1588 - 2504(한국도로공사 - 교통상황)에 전화를 하시면, 상담원에게 경부고속도로 교통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시내도로상황은 1644 - 5000으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