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지하철 꿈해몽 지하철타는 꿈 풀이는?   


은 자신의 심리상태를 반영하기도 하고 미래에 대한 궁금증을 유발합니다. 사람들은 보통 꿈이 미래의 어떤 상황, 상태 등을 예지한다고 믿기 때문에 꿈의 의미를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사실 꿈 자체가 무의식이 반영된 결과이기 때문에 어느 정도 미래와 연관이 있을 수도 있겠군요.



지하철하면 일단, 땅속을 다니기 때문에 약간 부정적인 의미가 있을 수 있습니다. 또, 철로를 달리는 기차는 좀 더 긍정적인 의미가 있다고 할 수 있겠네요. 사실 중요한 것은 구체적인 꿈의 내용입니다. 같은 지하철, 기차 꿈이라도 해도 꿈의 내용에 따라 해석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지하철, 전철, 기차 꿈?

 


잘못된 목적지, 역에서 내린 꿈

현재 진행하고 있는 일에 불안함, 초조함 등을 느끼고 있을 수 있습니다. 혹시 실수하지는 않을까 걱정하는 모습이 있지는 않은가요? 이런 꿈은 미래에 일, 계획 등이 생각보다는 틀어질 가능성이 있거나, 그러한 것을 걱정하는 의미라고 할 수 있습니다.


반대방향의 기차, 지하철을 탄 꿈

잘못된 역에서 내린 꿈과 비슷한 종류의 꿈입니다. 역시 현실에서의 일, 학업 등에 대해 걱정하고 있는 모습이 반영되었을 수 있습니다. 지나친 걱정 또는 자만으로 사소한 것을 놓치고 있지 않은지 돌아보세요. 



지하철에서 교통카드를 잃어버리는 꿈

교통카드는 지하철을 이용할 때 꼭 필요한 물건입니다. 자신에게 꼭 필요한 물건, 사람 등을 잃어버리거나 떠나보낼 수 있습니다. 주변에 보다 신경을 써서 자신에게 꼭 필요한 것을 소홀히 하고 있지 않은지 돌아보세요.


지하철에서 출근, 퇴근하는 꿈

많은 직장인, 학생들이 많이 꾸는 꿈입니다. 일상의 찌들어있는 자신의 모습이 어느 정도 반영되었다고 할 수 있겟네요. 꿈에서 자신이 지친모습으로 나타났다면, 충분한 휴식으로 육체적, 정신적인 회복을 꾀할 필요가 있습니다.



기차, 지하철의 창밖으로 멋진 풍경을 보는 꿈

좋은 풍경은 긍정적인 미래와 연결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또 자신의 심리상태가 꽤나 긍정적일 수 있습니다. 사업, 재산, 건강, 연애 등에서 성공, 이득, 합격 등 긍정적인 결과를 얻어낼 수도 있겠습니다.


지하철이 갑자기 멈추고 어두워지는 꿈

지하철 자체는 땅 속을 다니기 때문에 부정적인 의미가 있습니다. 그런 지하철이 멈추고 어두워졌다면, 자신의 심리상태가 그러하다고도 볼 수 있습니다. 슬픔, 두려움, 무서움 등의 감정에 휩싸여 있지 않은지 살펴보세요. 행복, 즐거움 등의 감정으로 바꿀 수 있는 자신만의 시간이 필요합니다.



지하철 안에 아무도 없고 혼자만 있는 꿈

'혼자있는 꿈'은 외로움, 고독함 등의 감정과 연결될 수 있습니다. 일상의 대부분을 혼자서 외롭게 보내고 있지는 않은지, 혹은 많은 사람을 만나더라도 외로움을 느끼고 있지 않은지 돌이켜보세요. 자신의 고민과 문제를 털어놓을 수 있는 친구, 가족 등을 만나는 것도 좋습니다.


지하철을 타고가다 지각하는 꿈

지각하는 꿈 자체는 자신의 불안, 걱정을 나타내는 꿈입니다. 일상에서 너무 많은 것들을 걱정하고 우려하고 있지 않습니까? 또는 완벽한 일에 너무 집착하고 있지는 않은가요? 때때로 자신을 회복시킬 수 있는 시간이 필요하기도 합니다.



지하철, 전철 환승하는 꿈

환승을 한다는 것은 의지를 가지고 어떠한 목적지에 나아가는 것을 의미합니다. 목표를 이루기 위해 노력하는 자신을 나타낼 수도 있고, 새로운 방법, 게획 등을 모색하는 미래를 의미할 수도 있습니다. 자신의 일에서 긍정적인 결과를 기대할 수도 있겠습니다.


지하철, 기차에서 가족, 친구 등을 잃어버리는 꿈

누군가를 잃어버리는 등의 꿈은 주변 사람을 떠나보내게 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다만, 이것은 긍정적인 의미일 수도 있고, 부정적인 의미일 수도 있습니다. 주변 사람들이 유학, 여행, 이사 등 긍정적인 의미로 떠날 수도 있고 사고, 질병, 사망 등 부정적인 의미로 잠시 또는 영원히 떠날 수도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